신사옥 입주로 제2도약의 발판 마련 | 월드스팀보일러

양주시 백석읍에 신사옥 지어 확장 이전

전기스팀보일러와 바큠보드 전문업체인 동주산업(월드스팀보일러)(대표: 김형철)이 ‘대한민국 유일의 가성비 뛰어난 봉제, 세탁기자재 공급사’라는 새로운 비전과 미래를 제시하며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오산리에 신사옥을 완공, 6월 30일 확장 이전했다.
신사옥은 대지 650평에 건평 240평의 3층 건물로, 1층은 상설전시장 겸 매장, 2층은 조립실, 3층은 사무실이 입주했으며 넓은 주차공간 확보로 기존 의정부 공장에서 제기됐던 주차문제는 말끔히 해소되었고 공간 협소로 인한 제품 적재와 기기 조립 불편 역시 완전히 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확장 이전은 국내외 봉제현장과 세탁공장에서 사용되는 전기스팀보일러와 바큠보드는 물론 수많은 종류의 관련 기자재를 18년 넘게 최적의 가격으로 공급해 오며 고객과의 신뢰를 다져온 동사가 한단계 도약하는 발판이 될 전망이다.
2000년 3월 창립 이래 의정부에 조립공장을 두고 스팀보일러를 생산해 세탁기자재 유통사와 봉제주변기기 공급사를 통해 조금씩 거래처를 늘려온 동사는 현재 전국적으로 유통망(서울, 의정부, 인천, 전주, 익산, 광주, 천안, 포항, 순천, 여수, 광양, 원주, 통영, 목포, 강릉, 대전)을 촘촘하게 확보하여 고객에게 보다 발빠른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사옥 이전을 계기로 앞으로도 계속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 되기 위해 정진하겠다는 김형철 대표는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제2의 창업이란 각오로 봉제와 세탁 관련 고객사들과 함께 지속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그간 이용하던 의정부 소재 공장은 협소한데다 주차공간이 없어 불편을 겪어 왔는데 이번 신사옥 입주로 이 모두를 한꺼번에 해결하게 됐다”며 “다년간 스팀보일러와 바큠보드 제작 공급 그리고 기자재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조, 판매, 보수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고객사의 시각을 반영한 최고수준의 서비스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니 인터뷰
김형철 | 동주산업(월드스팀보일러) 대표

전화를 받는 그의 목소리는 한결 같다. 무척 밝고 기운차다. 활기 넘치는 목소리로 반갑게 응대하면서 잊지 않는 한마디가 있다. “요즘 어때요?”다. 이런 그에게 의례적인 인사로 답하기 어렵다. 바로 전기 스팀 보일러를 주 아이템으로 시작해 봉제공장과 세탁공장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기자재 전반으로 보폭을 넓히고 있는 동주산업 김형철 대표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인사법이다. 간판을 내건지 19년, 신뢰와 성실을 기본으로 경기 일원을 넘어 전국적으로 영업력을 넓혔다. 그 여세를 몰아 이번 자체사옥 겸 공장도 갖췄다. 막 이전을 끝내고 짐 정리로 분주한 김형철 대표를 신사옥에서 만났다. 이삿짐이 채 정리되지 않은 사무실 벽면에 내걸린 커다란 풍경사진이 먼저 눈에 들어왔다. 김형철 대표는 사진을 가리키며 “내고향 완도요. 저기서 나고 자란 촌놈이지라”라며 반갑게 기자를 맞았다. 이어 그는 “고향 완도는 제게 있어 큰 버팀목입니다. 힘들어 지칠 때 저 사진을 보며 스스로를 채찍질합니다. ‘완도 촌놈’이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버팀목이 되어준 고향과 우리 회사가 공급하는 제품을 믿고 써 준 많은 고객사들 덕분이지요”라며 功을 돌렸다.

– 이전 배경은?
조립 공간 협소로 작업 효율성이 떨어지고 제품 승하차 시 불법주차로 인한 불편 등을 오랜 세월 겪어 왔다. 이를 해소키 위해 이곳(양주시 백석읍 오산리 549)에 부지를 매입, 건물을 신축하게 된 것이다.

– 거리상 불편이 염려되는데?
경기도 양주시와 GS건설이 백석읍 일대에 120만㎡ 규모 미니신도시 건설을 추진 중이다. 이에따라 일대 도로사정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는 계획도 확인했다. 계획대로라면 서울 강남까지 30분거리가 된다. 오히려 외곽도로망을 이용하면 의정부 도심에서 각 지역으로 납품할 때보다 물류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게다가 직접 생산하는 전기스팀보일러 외에 협력업체들로부터 납품받아서 판매하는 관련 봉제 세탁 기자재의 관리는 한결 편리해졌다. 너른 주차장과 창고 그리고 교통체증 없는 외곽도로를 이용해 운송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주력 아이템을 소개한다면?
보일러와 바큠보드다. 보일러는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한다. 과학적인 안전설계 시스템을 채택한 월드스팀보일러는 히타 과열을 방지하여 100% 안전성을 보장한다. 또한 스팀탱크가 스테인레스로 제작되어 녹이나 스케일이 적고 수명이 길다. 보일러의 용량은 5킬로부터 120킬로까지 다양해 용도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쉽고 이동이 편리하고 열효율이 높은 절약형 보일러다. 바큠보드 역시 저소음 고속모터를 사용하여 흡입력이 뛰어나 봉제현장과 세탁공장에서 인기가 높다. 모델에 따라 중간용과 완성용, 니트용, 보조용으로 대량 제작, 최저가 보급을 실현하여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 월드스팀보일러의 비전?
전기스팀보일러와 바큠보드 등을 대량 생산해 저가로 보급하는 데 타깃을 두고 있다. 다년간 스팀보일러, 바큠보드 제작과 기자재를 판매해오면서 실무 경험 그리고 기술 노하우를 축적했다. 해외봉제공장에 기자재를 납품하는 여러 업체들이 우리 제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최근 中美 아이티로도 월드스팀보일러와 바큠보드가 다량 들어갔다. 이제 국내를 넘어 해외생산현장에서도 입소문이 자자하다. <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