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인대구 2017 ‘사전설명회 개최

대구광역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2017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가 2017년 3월 8일(수)부터 3월 10일(금)까지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다.


지난 12월 8일 섬유센터에서 ‘2017 대구국제섬유박람회 사전설명회 및 트렌드 설명회’가 개최됐다. 이번 설명회에는 ‘DMC 사업설명’과 ‘프리뷰 인 대구 2017’ 전시회 콘셉트와 특징, 참가업체 지원 사항설명을 시작으로 2018 S/S 시즌의 Color 및 Fabric에 대해 전반적인 트렌드로 세미나가 이어졌다.

또한 참가업체들이 바이어의 구매성향에 적합한 소재를 출품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전시회 현장에서의 전시상담 및 계약 실적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주제로 세미나가 구성돼 참가업체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2017 대구패션페어’가 동시에 개최돼 국내외 400여 개 참가업체와 2만여 명의 참관객 및 글로벌 해외바이어를 유치할 예정이다.

한국 섬유패션제품의 수출 증대와 인식 제고를 목적으로 ‘생산자와 바이어간의 산지 직거래’ 원스톱 마케팅을 통해 원사, 고기능성소재, 산자용 소재, 패션브랜드 등 섬유, 패션산업이 총망라된 비즈니스 박람회로의 재도약을 목표로 국제적인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

이 밖에도’직물과 패션의 만남전’, ‘2017 글로벌 섬유 비전포럼’ 등 섬유소재, 패션 브랜드를 통한 비즈니스 상담과 패션쇼, 국제 세미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행사가 연계 개최됨에 따라 국내 섬유패션산업이 총 집결된 국제적 박람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