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ess 2025년 30억 달러 매출을 목표로 벤더 통합과 탈중국 생산 확대 계획

Guess는 12월 3일, 뉴욕에서 열린 투자자 행사에서 국제적 시장 확대, 수익성 개선, 가치 창출을 골자로 하는 5개년 계획을 발표했다. 동사는 2025년까지 2억 5천만 달러 매출 성장을 달성해 연매출 30억 달러에 이르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수익성을 개선하기 위해, 높은 관세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중국 생산 대신 중국 외 지역의 생산을 늘이고, 벤더를 통합해 벤더 수를 현재 529개에서 200개 정도로 줄일 계획이다. 또한 보다 직접적인 벤더와의 관계를 형성하고 유통 과정도 디지털화할 계획이다. 하지만, Guess는 탈중국 생산의 강화가 중국 생산을 완전히 배제하는 것은 아니라고 밝히고, 좋은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하는 중국 벤더와는 계속 협력 관계를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이 밖의 주요 전략 목표로는 우선 셀렙이나 인플루언서와의 협력을 강화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밀레니얼이나 Z세대 등에게 강하게 인지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 중심을 전략적 주요 포인트로 삼고 소비자의 참여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모든 과정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판단하고 옴니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글로벌 시장 확대도 주요 목표 중 하나다. 이미 진출한 시장에서는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이는 한편, 아직 진출하지 못한 시장으로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제품 품질 향상과 다양성 강화도 주요 목표로 언급됐다. 다양한 직업과 라이프스타일에 대응할 수 있는 제품군을 개발해 나가고, 특히 로컬 시장에 잘 맞는 제품도 적극적으로 개발, 보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