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 과테말라법인 샘플실장, 유튜브에 ‘신사복 패턴’ 영상 공개

의류 아이템 중에서 봉제기술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신사복’의 패턴 제작에 관한 동영상이 YouTube에 등장했다.

이 영상은 Hansae 과테말라 법인 샘플실에 근무하고 있는 신상호(Fernando Shin) 실장이 제작해 공개한 것으로, 그는 “많은 봉제인들이 이 영상을 보고 한단계 더 기술적 노하우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그동안 해외 현지에서 근무하면서 느낀 점은, 한국 관리자들이 기술적 노하우 전수에 소홀하다는 것에 대한 안타까움이 있었다. 하지만 현지인들이 패턴 제작에 관한 노하우는 부족 할지라도 마커, 그레이딩에 대한 실무적 관점의 능력은 한국 관리자들 보다도 우수한 사례들을 많이 보아 왔다. 정보의 홍수화 속에서 이제는 어느 분야에서든 노하우를 내 손에 쥐고 있다고해서 오직 나만의 기술로 간직 할 수 없는 시대가 도래했다. 가능하면 우리 한국 관리자가 현지인 실무자들에게 많은 노하우를 전수하고, 기술적으로도 부끄럽지 않게 의연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관리자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술 습득에 정진하기를 바란다”며 신사복 패턴의 유튜브 공개 이유를 밝혔다.

25년째 해외 봉제현장에서 관리자로 근무해오고 있는 그는 “이 영상이 의류 패턴 디자이너와 많은 현장 관리자 분들의 능력 향상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https://www.youtube.com/watch?v=nuXtpWzZE3A
https://youtu.be/6jAC2S73UT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