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ctra, 벨기에 패션서비스社 ‘Retviews’ 인수 발표

프랑스 Lectra는 벨기에 회사인 Retviews의 주주들과 계약을 체결하여 자본금과 의결권 100%를 취득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2017년에 설립된 Retviews는 패션 브랜드 회사가 매출과 이윤을 높일 수 있도록 실시간 시장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 서비스를 개발했다. 현재 프랑스와 벨기에에서 30개 이상의 브랜드 회사가 Retviews를 사용하고 있다.

Lectra 최고경영자는 “Retviews와 통합함으로써 우리는 고객이 4차 산업혁명 시대로 빠르게 진입하도록 돕겠다는 포부를 다시 한번 보여주었다. 인공 지능 알고리즘을 적용한 Retviews 서비스는 브랜드 회사가 컬렉션을 최적화하도록 제품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매 순간 최상의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해준다”며 “두 회사는 협력하여 Lectra의 현재 서비스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며, 특히 100여 개국에서 활동하는 Lectra의 32개 판매 및 서비스 자회사들의 도움을 받아 전 세계 패션 고객들에게 기술을 제공하고 솔루션을 판매할 것”이라고 말했다.

Retviews의 최고경영자는 “Retviews는 몇 달 만에 프랑스와 벨기에 패션 업계에서 자동화 벤치마킹의 선두 업체가 되었다. 우리가 Lectra와 힘을 합치면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고, 그러면 패션 브랜드 회사들에 새로운 혁신을 일으켜 소비자의 기대를 지속적으로 충족하는 제품 출시를 확신한다”고 밝혔다.

Retviews의 R&D 책임자는 “패션 회사들은 엄청난 가치가 있는 대량의 데이터를 갖고 있다. 하지만 인공 지능과 빅데이터가 있어야만 그 가치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며 “Lectra와 함께 우리는 브랜드 회사들이 발전을 이루도록 할 것이다. Lectra 서비스와 통합된 새로운 서비스의 개발에서 협력하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Retviews 70%의 인수 비용은 800만 유로이다. 나머지 자본금과 의결권은 2020년 7월, 2021년 7월, 2022년 7월, 3회에 걸쳐 인수될 예정이며, 그 금액은 2020년 매출의 약 0.9배, 2021년 매출의 약 0.7배, 2022년 매출의 약 0.5배에 해당한다. 이러한 금액은 은행 자금 조달 없이 Lectra의 가용 현금으로 충당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