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연구원 주관, 패션문화 콘텐츠 공모전 접수


대구광역시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대구국제패션문화페스티벌(이하 디파컬, DIFACUL)’의 일환으로 진행중인 [패션문화 크리에이터 공모전]의 참가자 작품 접수가 시작되었다.
이 행사는 패션문화산업을 중심으로 지역 문화예술 인프라를 활용한 국내 유일의 시민참여 축제로서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행사는 시민과 국내외 패션디자이너/예술가들과 함께 하는 패션쇼와 전시 그리고 다양한 K-컬쳐 버스킹 및 지역 디자이너들과 라이프스타일 기업들이 참여하는 팝업 스토어, 체험/참여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대구만이 할 수 있는 패션중심의 콘텐츠 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10월4일(금)에서 6일(일)까지 3일간 수성못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디파컬(DIFACUL) 행사를 소개하는 창작 영상물을 제작하는 [유튜브 영상공모전]과 디파컬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캐릭터의 제작 및 인기 캐릭터 등을 활용해 행사를 홍보 할 수 있는 작품을 제작하는 [이모티콘 디자인 공모전]의 두개 분야에서 진행되며, 7월8일(월)부터 7월26일(금) 3주간 접수가 진행 된다.
참가자격은 제한이 없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그 주제에도 제한이 없어 많은 분들의 참가가 예상되어지며,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선정작에 대해서는 한국패션산업연구원장상과 상금 등이 지급되어지며, 수상작은 인터넷, SNS등을 통해 행사홍보용으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