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angler 2020년 1월 중국 시장 진출

Kontoor Brands가 Wrangler 진을 중국 시장에 곧 진출시킬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동사의 Lee 진은 이미 중국 시장에서 가장 큰 데님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Kontoor Brands의 Scott Baxter CEO는 Wrangler를 2020년 1월에 중국에서 판매 시작할 계획이라고 블룸버그 티비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5월 23일,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Kontoor는 VF가 진 부문을 분사함으로써 만들어진 회사이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 분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중국 시장 진출을 결정한 것에 대해 Baxter는 크게 우려하지 않는다고 낙관적인 견해를 보였다.

미국 진 시장은 작년 2.2%의 성장에 그쳐 정체를 보이고 있는데, 이에 브랜드들은 해외 진출과 디지털 시장 개척, 인수 합병 등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큰 성장을 보이고 있는 애슬리저 시장에 대응한 디자인과 제품군 개발에도 관심을 보이는 상황이다.

한편, 중국 생산 제품에 대해 부과될 관세에 대해 Baxter는 동사 제품의 2% 정도만이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어 영향은 미미할 것이라고 밝혔다. Kontoor 의 생산은 여러 해 전에 중국으로부터 방글라데시 등 인근 아시아 국가 및 서반구 국가들로 옮겨간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