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트라, 디지털 가죽 재단 솔루션 Versalis 2019 발표

렉트라(Lectra)는 자동차 공급업체 지원을 위해 설계된 신제품, Versalis® 디지털 가죽 재단 솔루션을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렉트라의 IATCC(International Advanced Technology & Conference Center)에서 이틀간 진행된 행사에 15개국 60명의 고객을 초청, 자동차 시트, 에어백 및 인테리어 가치 사슬을 선보였다.

렉트라는 전 세계 자동차 시장 전망에 부응하는 고품질 가죽 인테리어가 기대되며, 이는 SUV차량 및 프리미엄 부문의 지속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2025년까지 긍정적인 상황이 유지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자동차 가죽 공급업체는 4차 산업혁명 원칙을 이행하면서 디지털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고 했다, 즉 프로세스 최적화와 지속적인 향상을 통해 생산 유연성, 운영 민첩성 및 비용 최소화를 모두 달성할 수 있다고 했다.

행사 하이라이트는 렉트라의 새로운 디지털 가죽 재단 솔루션인 Versalis 2019 발표였다. 동급 최고의 재단 솔루션, 부가 가치 소프트웨어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Versalis 2019는 오늘날 빠르게 변화하는 제조 환경에서 자동차 가죽 공급업체들이 직면하는 새로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적으로 설계됐다.

Versalis 2019는 렉트라의 이전 세대와 비교해 크게 발전했다. 고객 참여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장비 및 소프트웨어 설계로 생산성과 네스팅 효율도 크게 향상됐다. 재단 작업 시작 전 구김을 펴서 더 높은 수준의 품질 성능과 생산 표준화를 제공하는 대형 압력판을 사용, 재단 정밀성을 크게 높였다. 새롭게 설계된 가죽 리셉션 트레이 및 자동 벨트 청소 기능과 함께 Versalis의 인체공학적 설계로 증강 현실을 통해 사용의 용이성도 더욱 강화됐다.

Versalis 2019는 기존 IT 시스템과도 완벽하게 통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커넥터가 추가돼 기존의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 관리) 및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제조 실행 시스템)와 호환되므로 생산 데이터를 활용하고 전용 주요 성과 지표(KPI)를 설정할 수 있다.

렉트라 최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Céline Choussy는 “렉트라의 오랜 노력으로 개선된 최신 가죽 재단 제품군을 통해 가죽 재단 부분의 공급업체는 디지털 변혁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미래에 대응할 수 있는 역량도 갖출 수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 가죽 재단 솔루션의 Versalis 2019 제품군은 2019년 6월 이후 자동차 공급업체에 제공될 예정이다.